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가족모임하기 좋은 장안동 소고기 월남쌈 샤브샤브 맛집 추천, 소담촌

by 집서니 2023. 8. 30.
반응형

샤브샤브 식당은 채선당만 가봤는데, 이번에 친구가 훨씬 맛있는 샤브샤브 맛집인 소담촌을 소개해줬다. 지점이 여러 곳에 있는데, 우리는 장안동점으로 갔다. 부모님 모시고 가기에도 딱 좋은 소담촌을 소개해보겠다.

 

 

위치 동대문구 사가정로 207 4층

영업시간 매일 11:00 - 21:30

주차, 예약 가능

단체석, 놀이방 있음

 

 

식당 외부 & 내부

소담촌 장안점은 배봉초교 사거리에 있고, 배봉초등학교와 가깝다. 5호선 장한평역에서는 거리가 좀 있어서 차를 타고 가는 편이 좋다. 건물 내에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4층으로 올라오면 된다. 매장은 엄청 넓고 자리도 많았다. 단체석도 있어서 가족 모임이나 단체모임을 하러 오기에도 딱 좋을 것 같다.

 

 

소담촌-외부소담촌-내부소담촌-좌석소담촌-샐러드바
소담촌 외부/내부

 

 

안쪽 공간은 칸막이가 쳐져서 나름 프라이빗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가운데에는 야채 샐러드바가 양쪽으로 놓여있다. 채소 종류도 풍성하고 곁들임 반찬부터 샤스샤브 재료도 다양하다. 리필 육수도 마련되어 있는데, 순한 맛만 놓여있고, 매콤 육스를 원하면 직원분께 말씀드려 순한 육수에 매콤소스를 추가해 넣으면 된다. 

 

 

샐러드바 이용 & 테이블 세팅

야채-샐러드바접시에-담은-야채빵-잼테이블세팅
야채 샐러드바

 

 

테이블에 따로 세팅해 놓은 그릇에 야채를 담아오면 된다. 사진은 못 찍어 왔지만 칼국수 면과, 단호박, 어묵, 만두 등 여러 가지가 놓여있다. 원하는 재료를 담아서 샤브샤브에 넣어서 먹으면 된다. 주문을 하면 라이스페이퍼도 갖다 주는데, 다 먹으면 샐러드바에서 가져오면 된다. 특이하게 여기는 빵과 딸기잼도 놓여있다. 후식으로 먹으면 좋을 것 같다.

 

 

주문한 소고기 샤브샤브

네가지-소스샤브샤브-야채샤브샤브-죽소고기-샤브샤브야채
소고기 샤브샤브

 

 

소스는 간장 소스, 땅콩 소스, 칠리소스, 와사비 소스로 네 가지가 나온다. 개인적으로 칠리소스를 좋아하지만, 간장 소스도 달짝지근하니 맛있었다. 우리는 월남쌈 샤브샤브(16,900원) 4인분을 주문했다. 야채 상태가 싱싱하고 손질도 잘 되어있다. 몇 번이나 리필해서 먹었는지 모르겠다. 샤브샤브 재료도 푸짐해서 소고기를 간신히 먹었다.

 

 

소담촌-샤브샤브
소담촌-샤브샤브

 

 

소스도 종류가 많아서 찍어먹는 재미가 있다. 칠리랑 간장 소스를 제일 많이 먹었다. 소고기를 다 먹고 너무 배불러서 칼국수 대신 죽을 먹었다. 죽은 직접 끓여 먹었는데, 육수가 맛있어서 그런지 맛이 정말 좋았다. 

 

 

총평

매장도 엄청 크고 쾌적해서 만족스럽게 식사를 할 수 있었다. 특히, 푸짐한 야채와 육수 맛도 너무 좋고, 샐러드바도 잘 되어있어서 좋았다. 자리도 대체적으로 넓어서 편하게 식사할 수 있다. 채선당이 제일 맛있는 줄 알았는데, 이제 소담촌 샤브샤브만 갈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