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을지로 3가 베트남 쌀국수 웨이팅 맛집, 촙촙 솔직후기

by 집서니 2023. 8. 29.
반응형

젊은이들이 우글거리는 핫플인 을지로에 다녀왔다. 을지로는 낡은 건물과 노후된 건물 사이에 맛집들이 많이 생겨서 빈티지스러운 분위기를 풍긴다. 맛집을 서칭 하던 중 베트남 음식으로 맛있어 보이는 '촙촙'이라는 식당에 다녀와봤다. 

 

 

주소 을지로 3가 역 11번 출구(2층)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브레이크 Only 평일 15:00 - 17:00

전화번호 0507-1318-1361

 

 

식당 외부 모습

촙촙은 을지로 3가 역 11번 출구에서 5분 정도 걸린다. 식당은 2층에 위치해 있는데, 간판이 눈에 확 띄지 않아서 한참을 찾았다. 계단으로 올라가면 식당이 보인다. 사진에서 본 것보다 매장이 너무 좁아서 당황스럽긴 했지만, 다행히 웨이팅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었다. 운이 좋게도 한 자리 남아있었고, 우리 다음부턴 웨이팅이 있었다. 

 

 

춥춥-2층-간판춥춥-올라가는-계단
춥춥 외부모습

 

 

내부는 사람이 만석이라 찍지 못했다. 테이블 간격이 좁아서 4명 이상 올 경우에는 조금 불편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우린 세 명이서 갔는데 짐이 많아서 좀 답답한 느낌이었다. 실내 구조는 썩 마음에 들진 않았다.

 

 

메뉴판 & 주문한 음식

메인 메뉴로는 [소고기 굴소스 야채 볶음]과 [매실소스 치킨 탕수육]이 있었다. 면과 밥, 사이드 메뉴로 나뉘어 있다. 우리는 촙촙면, 분차, 소고기 후추 볶음밥으로 총 세 가지를 주문했다. 원래는 쌀국수를 먹으려고 했는데, 비주얼을 보고 너무 궁금해서 촙촙면을 선택하게 되었다.

 

 

음식-메뉴판주유-메뉴판소스테이블-세팅
촙촙 메뉴판과 테이블 세팅

 

 

소스는 칠리소스와 해선장이라는 소스 두 가지가 있었다. 테이블 세팅은 티슈와 소스가 기본으로 있고 자리에 앉으면 물, 컵과 식기, 앞접시를 갖다 주신다. 음식은 생각보다 빨리 나왔다. 내부가 좁아서 오랫동안 수다 떨면서 먹기에 불편해서 그런지 회전율이 좋은 것 같다.

 

 

분차소고기볶음밥주문한음식
분차와 소고기볶음밥

 

 

분차는 함께 나온 새콤한 국물에 면을 푹 담가서 고기와 야채랑 싸 먹는 거다. 처음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었다. 고기도 부드럽고 새콤한 국물과 너무 잘 어울린다. 소고기볶음밥은 달콤하게 양념된 소고기에 고소한 볶음밥이 잘 어우러져서 입맛에 딱 맞았다. 친구들도 너무 맛있다며 남김없이 다 먹었다.

 

 

촙촙면꾸덕한-촙촙면베트남음식
주문한 음식들

 

 

마지막으로 촙촙면이 나왔는데, 후기에 나온 비주얼을 보고 궁금해서 주문했다. 맛은 설명하긴 어려운데 고추장과 크림이 섞인 오묘한 로제맛이 난다. 토마토소스 맛보다는 고추장맛이 더 났다. 맛은 먹을만했지만, 세 가지 음식 중에 제일 인기가 없었다. 그래도 식당에서 인기 있는 메뉴인 듯했다. 호불호가 있으니 한 번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총평

내부가 좁아서 사람이 많은 시간대 보다 비교적 사람이 적은 평일이나 낮에 방문하는 게 좋을 것 같다. 내부는 조금 불편했지만 음식은 너무 맛있게 먹었다. 음식맛이 너무 좋았기 때문에 다른 날 여유로운 시간에 재방문하고 싶을 정도다. 다음에는 촙촙면 대신 쌀국수도 먹어보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