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잠실 제2롯데월드타워 비빔막국수, 1인 보쌈 맛집 추천 - 원할머니 국수보쌈 방문후기

by 집서니 2023. 8. 21.
반응형

잠실 롯데월드몰에 방문한 김에 비빔막국수가 먹고 싶어서 식당가를 찾았다. 주말이라 사람이 굉장히 많아서 비교적 웨이팅이 적은 원할머니 국수보쌈 식당으로 갔다. 롯데월드타워 보쌈 맛집인 원할머니 국수보쌈 집을 소개해보겠다.

 

 

위치 롯데월드몰 6층 식당가

영업시간 10:30 - 21:00

방문날짜 2023년 8월 20일

 

 

식당 외부 & 내부

원할머니 국수보쌈은 6층 여러 식당가 가운데에 위치해 있다. 주말이라 사람들이 굉장히 많았지만 다행히 웨이팅이 그리 길지 않았다. 기존에 알고 있던 원할머니 보쌈 이미지와는 다르게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트렌디해진 느낌이다. 내부는 좌석도 넉넉하고 테이블 간격도 넓어서 식사 공간은 아주 만족스러웠다. 

 

 

원할머니국수보쌈-외부원할머니보쌈-테이블
원할머니 국수보쌈 내부모습

 

 

식당 메뉴 & 주문한 음식

메뉴 구성은 다양하진 않고 딱 알맞게 되어있었다. 보쌈 반상이 메인 메뉴인 듯했다. 단품 음식으로 원할머니 국수, 육개장 국수, 들기름막국수, 비빔막국수, 물막국수, 직화제육비빔밥, 산더미육전비빔밥이 있다. 보쌈 메뉴로도 모둠 보쌈(보쌈김치 + 무김치), 맛보쌈(보쌈김치), 솜씨보쌈(무김치), 1인보쌈이 있다. 1인보쌈 세트를 주문하면 장조림주먹밥이 나온다. 어린이 메뉴도 따로 있어서 아이들을 데리고 와도 좋을 것 같다.

 

우리는 1인 세트메뉴 + 비빔막국수를 주문했다.

 

 

원할머니보쌈- 메뉴원할머니보쌈-포장메뉴
원할머니 국수보쌈 메뉴

 

 

< 메뉴 >

 

■ 보쌈반상 15,000원

: 따끈한 수육과 치자를 넣어 제면 한 국수를 함께 즐기는 국수보쌈 대표 메뉴

 

■ 특보쌈반상 17,000원

: 보쌈반상의 수육과 김치의 증량을 1.5배 늘려 더욱 푸짐하게 즐기는 메뉴

 

■ 만두반상 13,000원

: 국내산 돼지고기와 신선한 야채로 정성스레 빚은 만두와 치자를 넣어 제면 한 국수를 함께 즐기는 메뉴

 

■ 단품메뉴

원할머니국수, 육개장국수, 들기름막국수, 비빔막국수, 물막국수, 직화제육비빔밥, 산더미육전비빔밥

 

■ 모둠보쌈(보쌈김치 + 무김치)

일반 : 49,000원 / 특 : 64,000원

: 따뜻한 보쌈고기를 다양한 김치, 쌈류와 즐기는 원할머니 대표메뉴

 

■ 맛보쌈(보쌈김치) 45,000원

: 담백한 보쌈고기를 아삭한 보쌈김치와 함께 즐기는 메뉴

 

■ 솜씨보쌈(무김치) 45,000원

: 갓 삶아낸 보쌈고기를 국내산 무로 당근 무김치와 함께 즐기는 메뉴

 

■ 1인 보쌈 26,000원 / 세트 29,000원

: 한돈 오겹살 수육에 보쌈김치에 쌈떡과 쌈야채가 제공되는 메뉴 (세트에는 장조림 주먹밥이 추가됨)

 

■ 결틀임 / 어린이메뉴

새싹쟁반무침면, 육즙 가득 떡갈비, 어린이국수, 장조림주먹밥, 떡갈비 주먹밥

 

 

테이블-세팅비빔막국수비빔막국수
비빔막국수

 

자리에 앉으면 물과 숟가락, 젓가락을 갖다 준다. 요즘 거의 모든 식당에 태블릿 주문으로 하던데 여기는 직접 주문을 해야 했다. 음식은 생각보다 빨리 나왔다. 보쌈이 나오기 전에 비빔막국수가 나왔다. 보기에는 국물이 있길래 싱거워 보여 걱정했는데, 막상 먹어보니 달콤하니 내가 딱 좋아하는 비빔양념 맛이었다. 단맛이 꽤 강하니 단 걸 싫어하는 사람들은 별로 안 좋아할 수도 있다. 맵지도 않고 자극적이지도 않아서 너무 맛있게 먹었다.

 

 

보쌈깻닢에-보쌈 싸먹기떡에-보쌈싸먹기
보쌈

 

 

보쌈은 화로에 올려서 나오는데 아래에는 부추가 조금 깔려있다. 덕분에 먹는 내내 따뜻한 보쌈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1인보쌈은 소식좌 커플이 먹기에는 딱 알맞은 양이었다. 메뉴 구성은 상추, 깻잎, 보쌈김치, 따뜻한 콩나물국, 쌈떡, 양파절임, 새우젓, 쌈장이 나온다. 특이하게 쌈떡이라는 게 나와서 떡에 고기를 싸 먹어봤다. 쫀득하니 식감도 재밌고 괜찮았다. 개인적으로는 그냥 김치에 보쌈을 싸 먹는 게 더 맛있는 것 같다.

 

1인보쌈 세트에 나오는 장조림 주먹밥은 직접 만들어 먹도록 양념된 밥과 일회용 장갑을 갖다 줬다. 저렇게 한 입 크기로 딱 알맞게 만들어 먹으면 된다. 주먹밥은 비빔막국수랑 잘 어울리는 조합이었다.

 

 

총평

오랜만에 방문한 원할머니 보쌈은 원조 맛 그대로의 맛이었다. 보쌈의 고기는 부드럽고 보쌈김치는 말할 것 없이 너무 맛있었다. 가격은 조금 비싸긴 했지만, 구성도 양도, 맛도, 매장의 분위기 쾌적함도 아주 마음에 들었다. 식당은 뭐니 뭐니 해도 맛있으면 최고인 것 같다. 다들 제2 롯데월드타워를 간다면 원할머니 국수보쌈 집 강력 추천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