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신용산 용리단길 커피 핸드드립 맛집 조용한 카페 추천, 커피품격

by 집서니 2023. 8. 11.
반응형

신용산에 유명한 맛집인 능동미나리 웨이팅 때문에 주변 카페를 찾다가 발견한 곳이다. 용리단길에 워낙 웨이팅 맛집들이 많아서 기다리는 동안 근처 카페를 수색해 두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내가 이번에 간 깔끔하고 조용한 분위기에 커피 향이 은은하게 났던 커피 맛집, 커피품격이라는 카페를 소개해보겠다.

 

 

▼능동미나리 후기 보러 가기

 

신용산 용리단길 웨이팅 맛집 - 능동미나리 솔직후기

이번에는 요즘 핫플레이스인 신용산에 다녀왔다. 핫플인 만큼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굉장히 많았다. 분위기 좋은 식당들도 줄지어있었다. 그중에 용리단길에 유명한 맛집인 "능동미나

mmij000.tistory.com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48길 17 1층

영업시간 월-금 11:30 - 22:00

12:00 - 19:00

정기휴무 (매주 일요일)

방문일자 23년 7월 5일

 

 

 

 

카페 외부 & 내부 인테리어

우연히 들어간 곳 치고는 사람들이 거의 꽉 차 있었다. 그럼에도 분위기가 조용하고 세련되면서도 아늑한 느낌의 인테리어가 마음에 들었다. 사장님이 직접 음료를 제조하고 서빙까지 혼자 모든 일을 하고 계시는 듯했다. 한쪽 진열장에는 원두가 종류별로 놓여있었다. 핸드드립 맛집답게 커피 드립 용품들도 진열되어 있었다.

 

 

커피품격-입구카페내부-진열장종류별-원두드립커피-기계커피품격원두-종류
커피품격 외부와 내부 모습

 

 

카페 크기에 비해 음료를 제조하는 바 공간이 굉장히 넓었다. 바 공간이 확 트여있어서 음료 제조 모습을 바라볼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다. 특히, 바 뒤에 진열장에 놓인 찻잔과 소품들이 인테리어를 더 돋보이게 해 줬다. 구석에 있는 자리 끝에는 커피 관련된 기계가 있었다. 단순히 인테리어용인지 실제로 사용하는지는 모르겠다. 곳곳에 커피 관련된 소품과 기계가 있으니 사장님이 커피를 얼마나 애정하는지 느낄 수 있었다.

 

 

커피품격-음료제조공간카페-바-인테리어내부-좌석
커피품격 내부 모습

 

 

카페 메뉴 & 음료

메뉴는 커피종류와 티, 에이드, 디저트가 있는데, 종류는 그렇게 많지 않다. 난 오히려 메뉴가 복잡하고 다양한 것보다 단출한 기본 메뉴들만 있는 게 더 좋다. 커피 맛집이라 핸드드립을 먹고 싶었지만, 카페인 과다 섭취가 걱정되어 아쉬운 대로 연하게 카페라테를 주문했다. 친구는 아이스레몬차를 시켰다.

 

 

커피품격-메뉴
커피품격 메뉴판

 

 

음료를 주문하고 사장님이 정성스럽게 만들어주시는지 조금 오래 걸렸다. 장인의 정신이 느껴져서 기다리는 시간이 나쁘지 않았다. 주문했던 카페라테와 아이스레몬차가 나왔다. 라테 비주얼을 보고 아이스 초코를 잘못 시킨 줄 알았다. 맛은 당연히 라테 맛이었다. 많이 진하지도 않고 고소하니 딱 내가 좋아할 만한 라테 스타일이었다.

 

 

레몬차와-카페라떼카페라떼
주문한 음료들

 

 

라테 위에 우유 거품도 들어가 있어서 카푸치노를 먹는 느낌이었다. 친구가 주문한 레몬차는 적당히 달고 신맛이라 맛있었다. 

 

 

총평

용리단길은 워낙 핫한 맛집이 많아서 웨이팅 천국이다. 그래서 웨이팅을 걸어놓고 주변을 구경하거나 카페에 가서 시간을 때워야 할 때가 많다. 오늘 소개한 커피품격은 분위기도 조용하고 커피 전문점이라는 게 느껴져서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가면 정말 좋아할 것 같다. 시간도 때우고 맛있는 커피도 먹을 수 있는 '커피품격'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