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강원도 속초 양양 바다뷰 실컷 볼 수 있는 대형카페 추천, PEI 카페

by 집서니 2023. 8. 2.
반응형

강원도 양양 바다를 여유 있게 즐기기 위해 바다뷰를 실컷 볼 수 있는 카페 맛집인 PEI 카페에 갔다. 시원한 바다뷰를 실컷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카페 자체가 워낙 커서 자리 부족 걱정은 안 해도 될 듯하다. 속초와 양양을 여행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PEI 카페를 소개해보겠다.

 

 

주소 강원 양양군 강현면 동해대로 3539 PEI COFFEE

영업시간 평일 10:00 - 21:00

라스트오더 19:30

전화번호 0507-1339-3389

건물 앞 주차 가능

2층 & 루프탑 노키즈, 노펫존 운영

 

카페 외부 & 내부모습

PEI 카페는 루프탑을 포함해서 3층으로 된 대형 카페이다. 카페 대부분이 통유리창으로 뻥 뚫려있어서 카페 내부에서도 바다뷰를 실컷 구경할 수 있다. 1층과 2층은 실내로 되어있고 3층은 루프탑이다. 주차장은 건물 뒤편에도 있고, 카페 앞에도 추자가 가능하다.

 

 

PEI-카페PEI카페-외부
카페외부

 

 

1층 내부모습

1층은 음료를 주문하는 곳이고, 음료 외에도 케이크와 디저트도 판매하고 있다. 음료를 제조하는 바 공간 뒤쪽에는 수많은 머그잔을 진열해 놨다. 한쪽에는 판매용 머그잔도 있었다. 인테리어를 구경하다가 빨간 머리 앤 관련된 제품들이 꽤 보였다. 알고 봤더니 카페 이름인 P.E.I는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를 뜻하는 약자로, 빨간 머리 앤 작가 루시 모드 몽고메리가 어린 시절을 보낸 곳이라고 한다. 그래서 곳곳에 앤 관련된 제품들이 있었나 보다.

 

 

카운터와 디저트

 

 

높은 천장과 여유로운 테이블 배치 덕분에 여유롭게 카페를 이용할 수 있었다. 만약 근처에 살고 있다면, 작업을 하러 오기에도 좋을 것 같다. 사람이 많이 와도 워낙 넓어서 부담 없이 편하게 쉴 수 있을 것 같다. 낮인데도 너무 밝지 않고 노란 조명이 켜져서 아늑한 느낌까지 들었다.

 

 

판매용-머그잔1층모습1층화장실
1층 내부 모습

 

 

사실 1층만 운영해도 넓은 크기에 만족 해했을 텐데, 2층은 이것보다 좌석도 많고 더 넓었다. 좌석도 다양한 형태로 원하는 곳에 앉을 수 있는 것도 좋았다.

 

 

2층 & 3층 루프탑 모습

2층과 3층은 안전상의 문제로 노키즈존, 노펫존으로 운영한다고 한다. 특히 루프탑은 높고 뻥 뚫린 곳이라 위험해 보이긴 했다. 덕분에 2층을 이용하면 조용하게 머무를 수 있다.

 

 

2층-창가자리2층-내부모습2층-구석-창가자리2층-창가-숲바다뷰바다뷰
2층 내부 모습

 

 

각 층마다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오르내리기도 편하다. 사실 이 카페는 음료 맛집이라기보다는 인테리어 맛집인 것 같다. 막 멋들어지게 꾸몄다기 보단, 여행지에서 만날 수 있는 편하게 쉴 수 있는 대형카페이다. 곳곳이 모두 통유리창으로 되어있어서 바다와 숲뷰를 동시에 볼 수 있어서 어딜 앉으나 여행온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구석진 자리마저도 시원한 바다를 구경할 수 있다.

 

 

루프탑-테이블루프탑-포토존루프탑에서-바라본-바다
3층 루프탑 모습

 

 

루프탑의 테이블은 그렇게 편하진 않지만 바다 냄새와 경치를 실컷 구경할 수 있다. 가운데 사진처럼 포토존도 있어 인생샷도 건질 수 있다. 마지막 사진은 루프탑에서 찍은 바다 풍경이다. 더운 날씨만 아니라면 루프탑도 괜찮았다. 하지만 제일 추천하는 곳은 2층이다. 시원하고 쾌적하게 바다뷰를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 좌석도 편하다. 무엇보다 바다를 더 가깝게 볼 수 있어서 좋다.

 

 

카페 메뉴

음료는 주문 후에 진동벨로 직접 가질 거라 야한다. 2층, 3층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엘리베이터 안에 음료를 따로 올려놓는 공간도 있다. 우린 말차라테, 청포도에이드, 레몬차, 자몽청에이드를 주문했다. 음료는 대체적으로 괜찮았다. 음료 종류는 많진 않았지만, 어르신들이 마시기에 괜찮은 차 종류가 있어서 좋았다. 차라리 음료 종류가 많은 것보다 이렇게 기본 음료들만 있는 게 좋은 것 같다. 우린 처음에 루프탑에서 음료를 마시며 바다 구경을 하다가 2층으로 갔다. 바다 구경을 하면서 음료를 마시니 여행기분도 나고 너무 낭만적이었다.

 

 

카페-메뉴주문한-메뉴
메뉴와 주문한 음료

 

 

총평

여행지 카페는 두 종류인 것 같다. 커피 맛이 끝내주게 훌륭하거나, 인테리어가 훌륭하거나. 내가 이번에 간 PEI카페는 인테리어 맛집 쪽인 것 같다. 물론, 음료 맛도 좋았지만 대체로 바다뷰를 보기 위해 방문할 거란 생각이 든다.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기에 딱인 카페 같다. 양양 바다를 보러 간다면 PEI 카페에 가보는 걸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