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아차산 맛집] 어린이대공원 가성비 좋은 특수부위 고기 맛집 '이특집'

by 집서니 2023. 1. 27.
반응형

이특집 아차산점


 날씨가 추워도 고기는 포기할 수 없어서 아차산의 또 다른 맛집 '이특집'을 다녀왔다. 이특집은 한돈 상위 2% 특수부위 전문점이다. 가게 입구에도 종류별로 고기 모형이 나와있다. 아차산 맛집들의 특징은 한 번가면 헤어 나올 수 없어 무조건 단골이 된다는 거다. 동네주민으로서 지금까지 갔던 맛집들은 거의 다 단골이 되어버렸다. 역시 살기 좋은 곳은 맛집 많은 곳이다. 

 

 

 

아차산역 1번 출구(신토불이 떡볶이 근처 골목, 다이소 아차산역점 뒷건물)

영업시간 평일 14시~24시 / 주말 13시 ~ 24시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가게 외부 & 내부 

이특집-입구이특집-고기종류별-모형
이특집-입구

 

 맛집이라고 지인이 전부터 말해주곤 했는데 가볼 생각이 별로 없었다. 이특집을 가기 전엔 거의 서서갈비에 너무 만족한 터라 그런 것 같다. 그러다가 한 번 새로운 곳을 뚫어볼까 하고 가게 됐는데 상차림이나 고기 맛이 좋아 반하게 되었다. 

 

이특집-주인-3대-고집
이특집- 주인장-3대-고집

 

이특집 사장남의 자부심이 느껴지는 3대 고집 문구가 보인다. 사실 특수부위 고깃집은 처음이라 어떨지 기대되었다. 

 

이특집-메뉴판이특집-메뉴판
이특집-메뉴판
이특집-메뉴판
이특집-메뉴판
이특집-메뉴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종류별 고기를 맛보고 싶어서 '이특한판(뽈살, 꽃살, 주먹, 항정살)'을 주문했다. 이 포스팅을 한 후에도 방문해서 소양념갈빗살도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다. 우린 이특한판 2인분 외에도 김치말이국수, 누룽지를 추가로 주문했다. 워낙 숭늉을 좋아해서 여기 오면 누룽지는 필수로 시켜야 한다. 일단 직원분들이 활기차고 친절해서 너무 좋았다.

주문한 음식

화로
화로
이특한판-고기이특한판-특수부위별고기
상차림/이특한판

 

 화로 색이 굉장히 영롱하다. 화로가 올려지고 곧이어 우리의 고기가 나왔다. 밑반찬들은 과하지 않은 정도의 정갈하게 나왔다. 고기 소스도 3가지나 있다. 된장찌개는 서비스로 나왔다. 된장찌개 진짜 맛있었다. 느낌 탓인지 모르겠지만 고깃집 된장찌개는 찌개 전문점보다 더 맛있는 것 같다. 반찬은 필요하면 셀프로 더 가져올 수 있다. 고기를 굽기 시작하니 추가로 주문한 음식들이 나왔다. 

 

누룽지김치말이국수
누룽지-김치말이국수

 

 내가 제일 좋아하는 누룽지와 김치말이국수다. 누룽지는 따뜻하니 요즘 같은 날씨에 먹으면 몸도 녹여주고 좋다. 김치말이국수는 고기랑 같이 먹으면 금상첨화이다. 워낙 비빔국수를 좋아하는 탓에 고깃집 가면 꼭 후식냉면은 먹어줘야 한다. 이특집 김치말이국수 맛집이었다. 항상 이런 맛있는 걸 먹을 때면 소식좌인 게 슬플 따름이다.

 

이특집-고기굽는중
이특집-고기

 정신없이 먹느라 고기를 맛있게 굽는 사진을 못 찍었다. 하지만 못 찍은 사진이라도 고기만 딱 봐도 맛있어 보일 것이다. 개인적으로 부위별 중에 항정살이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게 정말 맛있는 것 같다. 그래도 거의 다 맛있었다. 나중에 오면 꼭 통삼겹살도 먹어보고 싶다. 고깃집답게 시끄럽고 어수선했지만 테이블 간격이 좁지 않기도 했고 고기가 워낙 맛있어서 그렇게 불편하진 않았다. 직원분들의 서비스와 친절도, 고기맛, 반찬 구성도 모두 괜찮았다. 아차산의 또 다른 맛집을 찾게 돼서 너무너무 기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