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서울 아차산 맛집] 어린이대공원 쭈삼 & 볶음밥 , 용두 삼겹살 쭈꾸미

by 집서니 2023. 1. 13.
반응형

퇴근 후 시원한 맥주가 당겨서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집 근처 주꾸미 맛집을 갔다. 이 집은 스페셜하게 삼겹살과 주꾸미를 세트로 주문할 수 있다. 술안주로 제격이라 매콤하고 맥주가 먹고 싶을 때 항상 들르는 곳이다. 위치는 아차산역 1번출구로 나와서 걸어서 5분정도 밖에 안걸린다. 주말엔 등산객 손님이나 단체손님이 많다. 

 

위치 & 영업시간

 

 

 

아차산역 1번 출구로 나와서 쭉 직진!
운영시간 11:00 - 24:00
+ 라스트 오더 23:00

 

가게 외부 & 내부

용두-주꾸미-간판용두-쭈꾸미-입구
용두 쭈꾸미 간판

 

 

멀리서부터 눈에 확 띄는 용두 주꾸미 간판! 전용 주차장도 있어서 차릍 타고 와도 좋다. 주차장도 꽤 넓다.

 

 

용두쭈꾸미-내부용두쭈꾸미-내부
용두쭈구미-내부

 

 

사진에서도 느껴지지만 매장이 엄청 넓다. 그래서 모임이나 단체손님들이 많이 오는 듯하다. 내가 갔을 땐 식사시간이 아닌데도 사람이 꽤 많았다. 홀도 넓고 자리도 많아서 좋다.

 

 

용두쭈꾸미-메뉴
용두쭈꾸미-메뉴

 

 

이전에 삼겹살 + 주꾸미 세트로만 먹어봤는데 용두 세트에는 푸짐한 구성으로 되어있다. 여름에는 내가 제일 좋아하는 묵사발을 먹었는데 정말 맛있다! 이날은 추워서 계란찜을 선택했다! 맵기는 약간 신라면 정도인데 매운걸 아예 못 먹는다면 덜 맵게 요청하면 된다.

 

 

용두쭈꾸미-반찬셀프바용두쭈구미-반찬
반찬 구성 / 셀프바

 

필요한 반찬은 원하는 만큼 셀프바에서 가져오면 된다. 당근이 엄청 달고 맛있다. 당근을 엄청 좋아하는데 항상 달달하고 싱싱한 당근이 나와서 좋다. 쌈장에 찍어먹으면 식전 애피타이저로 최고다.

 

주문한 음식

용두쭈구미-삽겹살
삼겹살

 

 

주꾸미를 올리기 전에 삼겹살을 먼저 구워주신다. 삼겹살이 다 익을 때쯤 주꾸미를 같이 볶아주신다.

 

 

쭈꾸미-볶음삼겹살-쭈꾸미-볶음
쭈꾸미

 

 

짜잔! 드디어 영롱한 주꾸미 등장이다. 사진으로 봤을 땐 심각하게 매워 보이지만 그렇게 막 맵진 않다. 위에서 말했듯이 딱 신라면 정도인 것 같다. 삼겹살과 같이 먹거나 쌈에 싸 먹으면 괜찮다. 깻잎과 마늘을 넣고 볶으면 더 맛있다고 한다. 매운 게 부담스러우면 덜 맵게 해달라고 하면 된다.

 

 

쭈꾸미볶음쭈꾸미볶음
쭈꾸미

 

 

모두 통실통실한 주꾸미이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쌈무에 싸서 먹으면 더더 맛있다. 주꾸미 볶을 때 양념이 많이 튀기 때문에 앞치마는 필수다. 상추에 삼겹살이랑 주꾸미를 같이 싸서 먹으면 최고다. 콩나물도 주시는데 같이 볶고 싶으면 볶아도 된다. 맵찔이 커플은 매운 걸 중화시키기 위해 치즈 계란찜도 시켰다.

 

 

치즈계란찜치즈계란찜
치즈 계란찜

 

 

 비주얼만 봐도 침이 고인다. 치즈 계란찜은 처음 먹어봤는데 고소하니 맛있었다. 매콤한 거 먹고 계란찜 먹으니 너무 좋았다. 진짜 순식간에 사라지는 마법의 계란찜이었다. 엄청 뜨거우니 조심해야 한다.

 

 

쭈꾸미-철판볶음밥
볶음밥

 

 

마지막으로 볶음밥을 꼭꼭 먹어줘야 한다. 매운걸 못 먹어서 안 맵게 해 달라고 했는데 자극적이지도 않고 적당하니 너무 맛있었다. 아차산 근처에 볼일이 있으면 한 번쯤 꼭 방문하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