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서울 맛집] 잠실 롯데월드몰 히츠마부시 장어덮밥 맛집, 해목

by 집서니 2023. 4. 23.
반응형

  해목은 장어 전문점으로 부산 해운대, 강남 논현점, 잠실 롯데월드몰점 등에 있다. 나는 잠실 롯데월드몰 안에 있는 해목을 다녀왔고, 워낙 히츠마부시 장어 덮밥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라 기대가 되었다. 저녁 시간이라 거의 만석이였고, 웨이팅을 할 수밖에 없었다. 

 

가게 외부 & 내부

해목입구
해목 입구

 

 

 영화를 보기 위해 오랜만에 롯데월드몰에 다녀왔다.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예전에 강남에서 맛있게 먹었던 장어덮밥이 생각나서 해목을 선택했다. 롯데월드몰 6층에 위치해 있다. 외부로만 봤을 때 일본 식당 분위기가 났다.

 

 

해목입구예약 시스템
해목 입구와 예약시스템

 

 

 식당 입구 앞에는 예약 시스템과 메뉴판이 준비되어 있다. 오후 6시 이후가 되니 사람들이 많아지기 시작했다. 예약을 걸어두니 앞에 11팀이나 있었다. 그래도 다행히 사람들이 빨리 빠져서 30분도 안 돼서 입장할 수 있었다. 예약 시스템 기계 옆에는 웨이팅석이 따로 있어서 앉아서 기다리면 된다. 기다리는 동안 메뉴판을 보고 뭘 먹을지 미리 정해놔도 좋을 것 같다. 

 

 

히츠마부시-메뉴(장어덮밥)마구토-사케동-메뉴차이센동후식메뉴사시미
해목 메뉴판

 

<주문한 메뉴>

 

히츠마부시 한 마리 40,000원

네기도로 & 연어 마구로·사케동 23,000원

= 63,000원

 

 

 우리는 대표 메뉴인 장어덮밥 히츠마부시 한 마리에 네기도로(다진 참치)와 연어가 올라간 마구로·사케동을 주문했다. 디저트 메뉴인 모찌리도후와 크림 부라타 치즈도 있었다. 양이 많으면 먹어보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소식좌라 덮밥만 먹기로 했다. 모둠 튀김도 판매하 고있었는데 특이하게 우엉, 단호박, 냉이, 가지 등이 들어갔다고 한다.  일본 전통방식으로 튀긴 요리로 유자소스와 소금을 곁들여 먹으면 맛있다고 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주류도 판매하고 있었다. 우린 바로 영화를 보러 가야 해서 주문하진 않았지만 식전주인 해목 사케나 하이볼을 많이 마시는 것 같았다. 

 

 

내부모습주방모습주방내부-모습내부모습좌식테이블
해목 내부모습

 

 

 식당은 외부에서 봤을 때 보다 훨씬 넓고 테이블도 많았다. 특히, 테이블이 거의 4인용 크기라 편하게 식사하기에도 좋았다. 사실 백화점 같은 몰 안에 입점한 식당들은 좁고 테이블이 부족해서 웨이팅을 더 오래 기다려야 해서 불편했는데, 해목은 그렇지 않아서 너무 편했다. 오픈형 키친이라 주방에서 요리하는 모습도 볼 수 있는 점도 마음에 들었다. 좌석은 일반 테이블과 신발 벗고 올라가는 좌식 테이블이 있었다. 우린 일반 테이블에 앉게 되었다. 

 

상차림과 주문한 음식

 

기본세팅음식
음식

 

 

 테이블에는 기본적으로 티슈와 물, 음식 먹는 방법이 나온 안내판이 비치되어 있었다. 우리가 주문한 음식은 10-15분 정도 후에 나왔다. 사람이 많은 거 치고는 음식이 꽤 빨리 나와서 좋았다. 마치 일본 식당에 온 것 같이 그릇 하나하나가 일본스러웠다. 

 

 

히츠마부시-장어덮밥

 

 

 히츠마부시인 장어덮밥은 대표 메뉴처럼 맛있게 양념된 장어가 푸짐하게 올라가 있다. 히츠마부시를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 안내판에 자세하게 나와있다. 호리병 안에 든 오차츠케를 밥그릇에 부어 히츠마부시와 밥, 깻잎을 넣어서 먹어도 정말 맛있다. 거기다 취향대로 고추냉이를 살짝 올려먹어도 좋다.

 

<히츠마부시 맛있게 먹는 방법>

1. 1/4의 히츠마부시를 밥그릇에 덜어 교유의 맛을 충분히 즐긴다.
2. 1/4을 밥그릇에 덜어 함께 제공된 야꾸미(실파, 깻잎, 김가루, 고추냉이)를 함께 먹는다.
3. 1/4을 두 번째와 동일하게 세팅한 후 히츠마부시용 오차츠케를 넣어 먹는다.

 

 

마구로·사케동 먹는 방법

 

 

 연어덮밥을 먹고 싶어서 마구·사케동을 시켰는데 사실 네기도로(다진 참치)는 처음 먹어봤다. 연어는 밥 위에 얹어서 간장을 살짝 묻히고 화이트소스에 고추냉이를 살짝 올려 먹으니 맛있었다. 연어 자체가 엄청 싱싱했다. 장국으로 가리비가 들어간 국을 줬는데 된장국 맛이 나며 맛있었다. 연어를 다 먹고 네기도로를 먹었지만 입맛에 맞지 않아 거의 못 먹었다. 

 

<마구로·사케동 맛있게 먹는 방법>
1. 생연어는 기호에 따라 연어타래(간장소스)와 연어 화이트소스를 곁들여 먹는다.
2. 네기도로(다진참치)는 타래를 골고루 얹은 후 계란 장, 김, 고추냉이를 결들이 먹는다. 

 

총평

 

 오랜만에 먹은 히츠마부시는 정말 맛있었다. 아쉽게도 아직 일본 현지에서 먹어보진 못했지만, 한국에서나마 그 맛을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먹는 방법도 다양하게 있어서 즐기면서 먹을 수 있었다. 롯데월드몰 해목이 제일 좋았던 건, 웨이팅이 많은데도 회전율이 빨라서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점과 내부가 생각보다 테이블 수도 많고 넓었다는 점이다. 인테리어도 고급스러워서 부모님을 모시고 와도 좋을 것 같다. 가격은 조금 세지만 여러 가지의 장점을 생각해 보면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위치 & 영업시간

 

잠실역 10번 출구 롯데월드몰 6층

             영업시간  매일 10:30 ~ 22:00

                      브레이크 15:00~ 17:00 

     라스트 오더 21:00

Tel) 0507-1354-465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