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광진구 맛집] 군자역 분위기 좋은 이자카야, 술집 : 심야식당 쿠난

by 집서니 2023. 4. 15.
반응형

군자에서 친구와 만나기로 해서 맛집을 찾던 중 나베가 맛있다는 이자카야 술집을 알게 되었다. 평소에 나베를 그렇게 좋아하진 않지만 날씨도 쌀쌀하고 친구가 가보고 싶다고 해서 가기로 했다. 핫한 분위기에 일본스러운 술집 느낌을 찾는다면 바로 고고싱해도 좋을 것 같다. 

 

 

 

 

군자역 7번 출구
영업시간 화~일 17:00 - 새벽 2:00
라스트오더 00:30
 월요일 휴무

 

 

깔끔하고 감성적인 인테리어

위치는 군자역에서 가까워서 금방 찾을 수 있었다. 가게 외부는 힙하면서도 일본스러운 분위기가 풍겼다. 한쪽에는 술병들을 가지런히 모아놔서 그런지 조금 더 핫한 느낌을 줬다. 내부 인테리어는 모던하면서도 일본 느낌이 나는 포스터를 붙여놔서 감성적이게 느껴졌다. 넓지 않은 공간에 테이블이 가득 차 있는데도 전혀 답답한 느낌이 들지 않았다. 테이블을 2인용과 4인용으로 적절하게 배치해 놔서 그런 듯하다. 우린 평일 오픈시간에 맞춰 도착했는데 사람이 없어서 조용하니 너무 좋았다. 물론, 저녁시간이 되자 사람들이 늘어나긴 했다.

 

 

식당-입구가게-내부가게-좌석가게내부
가게 인테리어

 

 

 

심야식당 쿠난 메뉴 종류

<주문 메뉴>

미소모츠나베 25.0
리조또 4.0
쿠난볼 8.0

 

 쿠난은 주 메뉴가 나베이기 때문에 메뉴판 한 곳에는 나베 종류만 5가지가 있다. 우리는 기본인 미소모츠나베(25,000원)를 주문했다. 나베 말고도 옛날야끼소바도 굉장히 맛있다고 하는데, 아쉽게도 소식좌라 많이 시키지 못했다. 육회비빔면도 너무 맛있을 것 같지만 다음기회에 먹는 걸로 했다. 허허. 술은 하이볼 중에 시나몬 맛이 나는 쿠난볼로 선택했다. 라멘을 다 먹고 나서 추가로 라멘면, 죽, 리소토 중에 고를 수 있는데, 우린 리조또로 골랐다. 

 

 

메뉴판-겉면나베-메뉴판사이드메뉴주류메뉴판
메뉴판

 

 

주문하기 전에 밑반찬을 가져다주시는데 부드러운 두부에 달달한 소스가 올라가서 식전에 먹기 너무 좋았다. 순식간에 다 해치워서 직원분이 한 번 더 주셨다. 히히. 계란은 노른자를 풀어서 나중에 나베에 있는 고기를 찍어먹으면 된다. 

 

 

밑반찬-종이컵계란
밑반찬 / 계란

 

 

 

│모츠나베와 리조또 & 하이볼

나베가 나오기 전에 먼저 하이볼을 가져다주셨다. 시나몬 맛이 나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지만 시나몬을 좋아하는 편이라 어떨지 기대가 됐다. 한 입 먹어보고 기대 이상으로 너무 내 스타일이었다. 약간 계피사탕 맛이 나기도 했는데 어쨌든 너무 맛있었다. 평소 시나몬향을 즐겨 먹는 사람이라면 완전 강추다.  

하이볼
하이볼

 

 

보기만 해도 넘쳐 흐를만큼 채소와 버섯, 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다. 원래 나베는 국물이 짜서 많이 못 먹는데 여기 나베는 국물이 달달하니 간도 적당하고 너무 맛있었다. 너무 맛있어서 친구랑 수다 떨면서 국물만 계속 마셨다. 고기를 푹 익히고 버섯이나 두부와 곁들여서 계란에 푹 찍어먹으면 환상 그 자체다. 달달하면서 짭짤한 국물이 이렇게 맛있을 수가 있다니. 감탄하면서 먹었다. 

 

 

미소모츠나베베리조또
모츠나베와 리조또


 

나베를 빠르게 해치우고 면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리조또로 노선을 변경했다. 국물을 국자로 한 두 스푼 정도 가져가시더니 맛있는 리조또를 가져다 주셨다. 리조또 자체를 판매해도 될만큼 너무 맛있었다. 비쥬얼도 양식점에 파는 리조또 모습이다. 사람들이 왜 그리 극찬했는 줄 알 것 같다. 라멘면도 맛있을 것 같지만 리조또는 꼭 먹어보길 바란다. 


 
군자 / 아차산 맛집 구경가기

 

[중곡/군자역 맛집] 쌀로 만든 비건 베이커리 디저트 카페 : 어나더쏭

어나더쏭 ANOTHER SSONG 친구와 저녁을 먹고 근처 카페를 서칭 하던 중 예전에 배달로 시켜 먹었던 '어나더쏭'이라는 카페를 가게 되었다. 케이크를 배달해 먹었었는데 굉장히 맛있었던 기억이 나서

mmij000.tistory.com

 

[군자/아차산 맛집] 광진구 가족모임, 데이트 랍스타/킹크랩/대게 코스요리 맛집 광장점 '크래버

크래버 대게나라(광장점) 오랜만에 서울 상경하신 엄마를 위해 특별히 대게나라에 다녀왔다. 예전 송파 가락시장에서 랍스터를 먹었을 때 다음에는 대게나라를 가보자고 했는데 이번에 가게 되

mmij00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