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경복궁역 최애가 된 돼지고기 삼겹살 서촌 맛집 뼈탄집 본점

by 집서니 2023. 10. 31.
반응형

뼈탄집은 tvn '줄 서는 식당'이라는 프로에서 '입짧은햇님'이 추천했던 고기 찐 맛집이다. 돼지고기 삼겹살로 유명한 맛집이기도 하고 여러 TV 방영도 된 곳이라 신뢰가 갔다. 사실 삼겹살 맛집은 거기서 거기라는 생각이 강했는데 인생 고기 맛집으로 등극할 정도로 인정한 곳이다.

 

 

위치 종로구 자하문로 1길 13 경복궁역 2번 출구

영업시간 매일 12:00 - 23:00 

라스트 오더 22:20

전화번호 0508-1360-9966

방문일자 2023년 10월 20일

예약 네이버(평일), 캐치테이블 가능

 

 

식당 외부 & 내부

뼈 탄 점은 경복궁역이 본점이고 을지로, 시청, 평택점이 있다. 내가 갔던 곳은 경복궁역에 위치한 서촌점이었다. 경복궁역 2번 출구로 나와서 먹자골목 안에 위치해 있다. 식당 본관은 2층으로 되어있고 마주 보는 앞에 별관도 있었다. 금요일 저녁에 방문한 거라 웨이팅이 조금 있었다.

 

 

 

뼈탄집-별관뼈탄집-본관캐치테이블
뼈탄집 별관 / 본관

 

 

예약은 캐치테이블로 가능하며, 평일에는 네이버 예약도 가능하다고 한다. 방문하기 전 캐치테이블로 꼭 예약하는 걸 추천한다. 우리 앞에는 한 5-6팀이 있었다. 아무래도 고깃집이다 보니 웨이팅이 길 수밖에 없는 것 같다. 한 시간 조금 기다린 것 같다. 우리는 본관 1층에서 식사를 했다. 

 

 

2층계단1층내부
본관 내부 모습

 

 

테이블이 가까이 붙어있고 1층 자체가 공간이 협소해서 좁고 불편하긴 했다. 그래도 워낙 맛집이니 웨이팅이 끝난거에 만족했다.

 

 

 

메뉴 & 상차림

메뉴는 단품과 세트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는 세 명이서 와서 뼈탄삼겹살 3인분을 주문했다. 거기에 곰취냉면과 돼지김치찌개, 공깃밥을 추가했다. 

 

 

<단품메뉴>

숙성삼겹살(160g) / 16,000원

숙성 뼈탄삼겹살(180g) / 18,000원

숙성 목살(160g) / 16,000원

숙성 항정살(130g) / 18,000원

매운직화 뼈구이(500g) / 16,000원

 

계 탄 밥 / 9,000원

한우왕된장찌개 / 7,000원

곰취냉면 / 7,000원

돼지김치찌개 / 7,000원

공깃밥 / 1,000원

 

<주문한 메뉴>

뼈단삼겹살 3인분 + 곰취냉면 + 돼지김치찌개 + 공깃밥 3

 

 

단품메뉴세트메뉴상차림파채소금-양념장
메뉴와 상차림

 

고기 맛집은 고기맛도 중요하지만 기본찬과 양념장들이 한 몫한다. 뼈탄집은 양념장도 무려 3-4가지나 준다. 특히 인당 주는 소스양념은 기가 막힌다. 기본찬도 파 절임과 고추 장아찌, 배추김치 등이 나오는데 파절임이 새콤하니 정말 맛있었다. 고추 장아찌도 먹기 좋게 잘라서 나와서 고기와 같이 먹으면 느끼한 맛도 잡아주고 잘 어울렸다.

 

 

주문한 음식

드디어 주문한 뼈탄삼겹살과 야채가 나왔다. 직원분이 직접 구워주고 잘라주기까지 해서 편하게 식사할 수 있었다. 고기자체가 두툼하니 지방도 적절히 있고 질이 좋아 보였다. 고기가 두꺼워서 익는데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화력이 워낙 세서 그런지 금방 익었다. 고기를 먹기 좋게 컷팅하니 먹음직스럽게 금방 익었다.

 

 

뼈탄삼겹살

 

 

고기가 익으면 직원분이 처음엔 소금, 와사비 + 고추장아찌 조합을 추천해 주신다. 고기 자체가 부드럽고 풍미가 좋아서 소금에만 찍어먹어도 정말 맛있다. 와사와 고추장아찌 조합도 고기에 느끼함도 잡아주고 뒷맛이 깔끔했다. 곁들여 먹을 반찬과 소스가 많으니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삼겹살-고추장아찌삼겹살-소스
삼겹살 싸먹기

 

 

 

개인적으로는 양념소스와 파절임에 같이 먹는 게 제일 맛있긴 했다. 워낙 파절임을 좋아하는 편이기도 하다. 고기맛도 좋고 곁들여 먹는 찬도 좋으니 고기가 술술 들어갔다. 

 

 

돼지김치찌개곰취냉면고기와냉면
김치찌개와 곰취냉면

 

 

원래는 된장찌개를 먹을까 하다가 더 먹고 싶은 김치찌개를 주문했다. 김치찌개 안에 있는 돼지고기가 두툼하니 정말 부드러웠다. 원래 삼겹살은 느끼해서 많이 못 먹는 타입인데 뼈탄집 고기는 질리지도 않고 계속 먹게 된다. 특히, 마지막 입가심으로 주문한 곰취냉면이 정말 취향저격이었다. 기본 물냉면과는 다른 색다로운 맛이었는데, 새콤하면서도 양념장과 섞어서 고기에 싸 먹으니 환상 그 자체였다. 이날 주문한 메뉴 구성은 아주 완벽했고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총평

역시 유명한 맛집답게 고기 맛이 일품이었다. 상차림으로 나온 반찬들도 하나하나 다 맛있었고, 단품메뉴인 김치찌개와 곰취냉면도 기가 막혔다. 공간이 협소했다는 거 빼고는 아주 만족스러웠다. 직원분들도 너무 친절하시고 특히 고기를 아주 맛있게 구워주셔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지금까지 먹어본 삼겹살집 중에 제일 원탑으로 꼽을 만한 곳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