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거리

[광진구 도서관] 책 읽을 수 있는 쉼터 '아차산 숲속 도서관'

by 집서니 2023. 4. 28.
반응형

광진구에는 도서관이 두 개있는데, 그 중 집 근처에 있는 아차산 숲속 도서관을 다녀왔다. 아차산 등산을 하러 오는 사람들이나 동네 주민들도 잠깐씩 들러서 책 읽을 수 있는 공간이다. 정말 숲속에 위치해 있어서 숲속 도서관인 것 같다. 

 

도서관 외부 & 내부모습

아차산-숲속-도서관-외부
아차산 숲속 도서관

 

 

아차산 숲 속 도서관은 아차산 생태 공원 바로 뒤편에 위치해 있다. 5호선 광나루역에서는 도보로 20분, 마을버스 03번을 타면 성안 약국에서 하차 후 도보로 15분 정도 걸린다. 작년 22년 9월 중순쯤에 정식 개관되었다고 한다. 주차 공간이 없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한다.  주차가 안 되는 게 오히려 좋은 것 같다. 

 

 

운영시간위치
영업시간과 위치

 

 

도서관 운영시간은 평일, 주말 모두 9시에서 18까지이며, 매주 화요일과 법정공휴일 및 임시공휴일은 휴관이다. 

 

 

책장책장
열람실/회원가입 전용 PC

 

 

 1층은 일반 열람실과 아동 열람실로 구분되어 있다. 도서관 내에는 회원가입을 할 수 있는 PC가 따로 있다. 개관한 지 1년도 안 돼서 시설도 좋고 깔끔했다. 책 종류는 그렇게 많진 않았지만 좋은 책(?) 위주로 진열되어 있었다.

 

 

도서관-내부도서관-내부
일반 / 아동 열람실

 

 

전체적으로 굉장히 넓고 쾌적했다. 천장이 높아서 도서관 특유의 답답하고 조용한 느낌이 없어서 좋았다. 가운데 테이블에는 각 자리마다 독서대가 설치되어 있고, 창가 자리에는 노트북 사용이 가능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콘센트에 분위기 있는 조명도 비치되어 있어서 기분 좋게 개인 작업을 하러 와도 좋을 것 같다.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굉장히 많았다. 

 

 

여러가지 도서 관련 시스템

도서-반납함대출반납기스마트탭-대여소
여러가지 시설들

 

 

입구에는 365일 반납이 가능한 무인 반납함도 있고, 도서관 내부로 들어오면 자가 대출 반납기도 있었다. 스마트탭 대여도 가능했다. 마치 최첨단 도서관인 느낌이 들었다.  

 

 

도서관 2층 

2층-계단외부테이블
2층 계단과 외부 테이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도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있었다. 아이들을 위해서인지 귀여운 인형과 방석도 놓여있었다. 2층은 신문과 잡지 등을 볼 수 있는 공간인 것 같았다. 심지어 무인 카페까지 있어서 원하는 음료도 마실 수 있다.  

 

 

2층-출입문외부테이블
2층 외부

 

 

 2층 출입문으로 나오면 야외 테이블도 있다. 그 옆에는 생태공원으로 바로 이어져 있어 산책하기에도 좋다. 날씨 좋은 날 무인 카페에서 커피를 사서 독서하기에 딱이었다.

 

 

도서관-외부모습도서관-가는길
아차산 도서관 가는길

 

 

 창가 자리는 명당인 만큼 인기가 많았다. 앞에는 통창으로 되어 있어 꽃과 숲 뷰를 보며 독서를 즐길 수 있다. 솔직히 지금까지 가 본 도서관 중에 인테리어, 시설 모두 최고라고 생각한다. 집 근처 도서관이라 자주 이용할 것 같다.


※ 도서관 이용 꿀팁
1. 도서관을 이용하기 전에 미리 [광진구통합도서관] 앱을 다운로드 후 회원가입을 하면 빠르게 책을 빌릴 수 있다. 책은 총 5권까지 대출 가능하며, 연장이 필요하면 앱을 이용해서 기간을 연장하면 된다. 
2. 자차를 이용해서 오는 경우, 장로회신학대학교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도서관까지 도보로 10분 정도 걸린다.

 

 광나루역 1번 출구에서 도보 20분
운영시간 월 ~ 일 09:00 - 18:00
정기휴무 화요일, 법정휴일
모바일 앱 광진구통합도서관
주차 X
※ 장로회신학대학교 주차장 이용

→ 아차산 도서관까지 도보 10분 정도 걸림

 

댓글